본문 바로가기

요리

화사의 두부유부초밥 따라서 만들기

반응형

 

화사가 먹는 음식은 모두 히트! 나 혼자 산다에서 화사가 만들어 먹은 두부 유부 초밥을 따라서 만들었어요. 다이어트 식으로 건강식으로 너무너무 좋을 것 같은 두부 유부초밥 만들어 볼게요.

 

재료 준비

유부초밥세트

두부 한모

끝! 너무 간단하죠!

 

 

유부초밥 세트는 마트에서 아무거나 구매하시면 돼요. 저는 CJ의 한입 사각 유부초밥을 샀어요 유부의 크기가 엄청 작거나 크지 않아서 먹기 딱 좋더라고요. 저거는 4~5인분인데 두부 한모로 유부초밥 딱 반을 만들고 반은 남았어요. 두부한모로 2인분 정도 만들 수 있습니다.

두부는 마트에서 큰 두부로 샀어요. 물렁한 두부 말고 단단한 두부로 만드는 게 맛있어요.

 

두부 유부초밥 만들기

1. 두부를 까서 물을 따라 버리고 두부를 숟가락으로 마구 으깨줍니다. 그런데 물기가 많아서 그대로 만들면 질척이고 식감이 별로 일 것 같았어요.

 

2. 그래서 후라이팬에 두부를 몽땅 넣고 열을 가해 수분을 날려주었어요. 두부가 타면 안 되니까 약불로 천천히 볶아주었습니다. 기름은 들어가지 않아요!

두부 양이 많아서인지 수분이 잘 안 날아갑니다. 십분 넘게 약불에 물기를 증발시켜주었습니다. 이렇게 열을 가해주니까 두부 비린내도 날아가는 것 같았습니다. (나중에 다시 만들 때는 볶지 않고 데쳐서 채에서 으깨면서 물기를 짜주었는데 물기가 잘 안짜지더라구요. 볶는 게 더 맛있었습니다.)

 

 

3. 어느 정도 물기가 날아간 거 같으면 그릇에 다시 넣고 초밥 소스랑 야채 가루를 뿌려 잘 섞어줍니다. 유부 국물을 넣으면 더 맛있다길래 넣고 맛을보니 유부국물을 넣는 게 훠어얼씬 맛있어요. 유부국물 꼭 넣으세요!

 

 

4. 유부는 꺼내서 물기를 꼭 짜줍니다.

 

 

5. 속을 벌려서 두부를 안에 채워 넣어줍니다. 속 끝까지 두부를 잘 채워주세요.

 

6. 그릇에 담아 위에 깨를 솔솔 뿌려줍니다. 

 

7. 완성! 

 

 

반응형

 

맛이 너무 궁금해서 첫 번째로 만든 걸 바로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서 더 맛있게 느껴진 걸 수도 있는데 종종 만들어 먹을만하고 밥 대신 두부니까 단백질도 보충하고 너무 좋은 메뉴인 것 같습니다. 속을 두부만 하는 것보다 고기나 볶은 김치를 섞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확실히 두부의 물기가 없는 것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물기가 있으면 더 잘 뭉쳐지긴 하지만 질척거리는 식감이 나요. 취향 차이니까 다를 수 있지만 저랑 엄마랑 둘 다 물기가 없는 게 더 맛있었어요. 

 

만드는 시간은 요리 초보라 1시간 정도 걸렸어요. 유부초밥이라고 얕봤는데 꽤 오래 걸렸어요. 볶는 게 체감시간 젤 오래 걸린 거 같아요. 다들 두부 유부초밥 한번 만들어 보세요! 간단하고 맛있는 건강식 이랍니다.

 

 

반응형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만들기 생초콜릿 만들기  (0) 2020.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