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엘지그램 13인치 리뷰 / lg 그램 13인치

반응형

 

 

재작년에 한창

메이플 스토리3에 빠져서

게이밍 노트북을 하나 장만했는데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노트북을

구매했었습니다.

씬나게 메이플 스토리를 하다가

점점 질려서 안 하게 되면서

노트북을 쓸 일이 없어졌어요.

그래서 2년간 방치를 하다가

노트북을 작고 가벼운 걸로

바꾸고 싶더라구요.

 

삼성 오딧세이 노트북은

게이밍 노트북이라 사양이 높고

엄청 무겁거든요.

대략 2.5kg이었어요.

두 손으로 들어도 무겁고

어디 들고나갈 수도 없었죠.

어차피 게임도 안 하는데

굳이 가지고 있을 필요가 없어져서

게임을 많이 하는

친언니에게 주고

저는 그램을 얻었습니다.

 

 

 

2018 lg 그램 13인치


저는 쿠팡에서 구매했어요.

사양도 어차피 게임은 안 하고

웹서핑과 간단한 문서작업만 할 거라서

제일 낮을 사양으로 구매했어요.

 

알아보니 2019년도에는

엘지그램 13인치가

출시가 안되었더라고요.

 

2019년도에는

14인치, 15인치, 17인치가

출시되었어요.

저는 제일 가볍고 작은 걸

가지고 싶어서

2018 엘지 그램 13인치로

선택했답니다.

 

가격은 79만 원대에

구매했어요.

윈도우 미포함 제품이라

직접 윈도우를 깔아야 해요.

 

 

제가 구매한 그램의 사양이에요.

  

 

 

 

윈도우10Pro


저는 컴알못이라

멋있고 잘생기고 능력쩌는

컴잘알 형부께서

윈도우포함 필요한 것을

다 깔아주셨어요.

 

보통 그램을 사면

윈도 10 Home이 깔려오는데

형부가 윈도 10 Pro를

깔아주셨어요.

 

Home 보다 Pro

가 더 좋은 윈도우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Home이 더 싸대요.

 

엄청난 차이가 있는 건

아닌 것 같지만

윈도우를 직접 깔아야 한다면

Pro로 사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엘지그램 13인치

배터리 사용시간이

엄청 길어요.

한번 완충하면

10시간 이상은 끄떡없어요.

 

 

 

 

 

엘지그램13인치가 왔어요~

박스에서부터

카리스마가 느껴져요.

 

 

 

 

박스를 열면

요렇게

그램이가 짜잔합니다.

너무나 영롱해요.  

진심 보자마자 소리 지르면서

그램이랑 손잡고

뛰어다녔어요.

 

가운데에 gram이라고

심플하게 써진 게

장난 아니게 쿨하네요.

디자인이 너무너무

취향저격이에용!!

 

 

 

그램이를 꺼내면

밑에 이렇게 설명서가

깔려있구요.

안에는 충전기와

키스킨이 들어있어요.

 

 

 

 

나중에 알고 봤더니

박스 뚜껑에

이렇게 푹신한 스펀지가

붙어있더라구요.

 

소중한 그램이가

다치지 않게 하기 위해서

붙여놓은 건가 봐요.

세심한 엘지..

별거 아닌 건데 감동이었어요.

 

 

 

 

 

13인치인데요.

그렇게 작지 않았어요.

집에서 쓰기 딱인 크기입니다.

무게도 한 손으로 들고

뛰어다닐 수 있어요.

965g이에요!

 

 

 

 

그램이 밑면도

이렇게 심플하게 되어있어요.

미끄럼 방지 고무가 달려있네요!

 

반응형

 

LG 그램 13인치 지문설정


 

2018 엘지 그램 13인치는

킬 때 지문으로 킬 수 있어요!

근데 지문 설정하는 방법이

설명서에 안 나와 있더라구요.

 

당황하지 마시고

엘지 홈페이지에서

지문 설정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지문 설정을 다 마치고

껐다가 켜면

이렇게 지문을 인식해달라고 나와요.

 

그럼 설정한 손가락의 지문으로

살짝 터치해주시면 바로 열려요.

 

 

 

백라이트 기능이 있어서

밤에 노트북 할 때

너무 이쁘고 좋아요.

 

 

 

키스킨을 끼면

빛이 살짝 흐려지긴 하지만

그래도 너무 이쁘고 선명해요.

 

 

며칠 동안

그램을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은

 

 

발열이 별로 없다.

소음도 없다.

키패드 눌리는 촉감도 좋다.

가볍다.

무릎에 놓고 쓰기 너무 좋다.

밤에 키패드 너무 예쁘다.

그냥 예쁘다.

예쁘다!

예쁘다!!

 

 

 

정말 정말 예뻐서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져요.

 

가볍고 들고 다니기 편한 거

찾으시는 분들은

정말 엘지 그램 13인치 꼭 써보셔요.

 

 

이상 정말 정말 만족하는

2018 엘지 그램 13인치

후기였습니다.

반응형